[교정스크류/새이치과] 미니스크류를 이용한 치아교정치료


교정스크류새이치과미니스크류를이용한치아교정치료.jpg


치주병이나 충치 또는 사고로 치아를 잃었을 경우 지금까지의 처치는 브리지(bridge)나 틀리(dentuer)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 모두 단점이 있습니다. 브리지는 앞뒤의 건강한 치아를 깎아서 씌워야만 하며, 잃어버린 치아의 수가 너무 많으면 이를 사용하기가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틀니 역시 잇몸과 틀니 사이에 음식물이 끼거나 단단한 음식을 씹기 어렵다는 불리한 점을 갖고 있습니다.


교정스크류새이치과미니스크류를이용한치아교정치료1.jpg


이에 새롭게 등장한 것이 임플란트(implant-인공치아 이식)입니다. 몸에 스크류를 박으면 공포스러울 수 있는데요, 생체 친화적 재질로 나사가 만들어 지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턱뼈에 직접 나사 모양의 금속제 인공뿌리를 박고, 그 위에 인공치아를 만드는 방법인데요. 이것을 치아교정치료에 이용하는 것이 바로 임플란트 교정. 교정스크류라고도 일컬어지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치아교정 치료용으로 개발된 티타늄(titanium)제의 나사를 일시적으로 턱뼈의 표면에 박아, 이를 고정원으로 하여 치아를 움직이는 치료법인데요. 크기는 쌀알만큼 이나 작아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현재 치아교정스크류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어떠한 부정교합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특히 지금까지 치료가 어려웠던 '앞이 벌어진 개교합(open bite)' 치아교정의 경우 교정미니스크류 치아교정 치료법을 통해 어금니의 높이를 낮춤으로써 쉽게 치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