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jpg

[치아교정 치료전]


1.jpg




3.jpg 4.jpg


[교정전에 찍었던 사진 - 거미 스마일과 무턱에 돌출입증상이 있습니다.]

 

한 입시생이 저희 병원을 찾아왔습니다.

전라도 광주에서 올라왔는데 병원마다 양악수술을 권해서 (아예 이전 병원에서 찍었던 사진을 가지고 상담을 하더군요솔직히 일반의사들이 보면 무턱에 거미 스마일이라 양악수술을 권할 만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양악수술 없이 교정으로 해결될 수 있다고 했고 . 원래는 양악수술로 해야되는 케이스이지만 치아교정으로 잇몸뼈를 올리고 얼굴뼈를 작게하여 마치 양악수술을 받은 효과를 보게 해줄 수 있어서 치아교정으로 이 입시생의 문제를 해결 해 주기로 했습니다. 집이 광주라서 한달에 한번 치료받으러 병원에 와야 하는 단점이 있었지만  서울의 대학에 지망할거라 하여 서울 생활이 시작되므로 교정치료가 시작 되었습니다.

 

스크류를 이용하여 윗 턱뼈와 아래턱뼈를 이동하는 교정치료 방식(Double Intrusion)을 통해 양악수술과 같은 효과를 꾀하고 아래턱을 빼내고 거미스마일을 동시에 해결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치료하기로 했습니다.

 

3.jpg 4.jpg5.jpg

[교정치료 시작시의 스크류모습 - 교정을 위해 어금니를 발치한 뒤]

6.png 7.png

[스크류를 통해 아래턱과 위턱이 이동되는 원리]

8.jpg 9.jpg

[스크류를로 이동되고 있는 위 치아와 아랫치아 모습]

 

스크류를 이용하여 아래턱과 위턱을 당겨주었습니다. 아래턱은 시계 반대방향으로 회전하여 자연스럽게 턱이 나오도록 해서 무턱 증세를 완화시켰으며 위턱은 교정력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거미 스마일을 해결하셨습니다. 교정 테크닉의 발달로 과거에  양악수술을 통해 해결하였던 무턱 돌출입을 교정치료로도 해결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아무 교정병원에서 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교정 임상경험과 노하우로 가능한 것입니다. 환자의 몸을 가지고 실험을 할수는 없는 노릇이죠.

 

 

[본자료는 치료의 설명을 위해 사용 되었으며 초상권 사용에 동의한 환자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