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전 앞니.jpg


2013년도 미국 교정 학회에서 발표한 케이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jpg 2.jpg



[미국 교정학회 카달로그 - TADS부문 오전 09:35~10:20분이 제가 발표했던 시간 입니다.]

 

치료의 주목적은 양악수술로만 가능하다고 여겨졌던 개방교합, 긴얼굴케이스를 교정치료로 해결하는 것인데요~

 

이 치료법은 사실 특별한 장치나 브라켓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기존에 검증된 교정브라켓과 스크류를 이용하지만 치료의 접근법을 달리하는 방법으로  교정치료만으로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전세계 교정의사들에게 먼저 인정받은 교정치료법

 

미국임상교정학회지 - JCO(Jounal of Clinical Orthdontics)는 세계 교정학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학술지입니다. 이곳에 임상결과를 발표하여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교정치료의 무결성과 안정성을 입증받아야 합니다. 새이치과는 2002년도 부터 JCO에 새로운 교정치료방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6건의 교정치료법에 대한 학술적인 가치와 치료의 무결성,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 설명


교정전 우측.jpg 교정전 가운데.jpg 교정전 좌측.jpg


무턱과 개방교합, 윗니돌출로 저희 병원을 방문했던 남자 환자입니다. 어금니 2번치아에서부터 올바른 치아각도가 이루어져 있지 않아 개방교합이 더욱 심하게 나타나 보입니다. 대부분의 병원에서 양악수술을 권유했으나 경제적인 문제도 있고 무엇보다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많아 저희 병원을 내원하게 되었습니다.


교정전 x-ray 측면.jpg 교정전 x-ray 정면.jpg


X-Ray 촬영결과에서도 심한 개방교합과 무턱증세가 나타납니다.

 

발치공간을 닫으면서 동시에 어금니를 올바른 각도로 유도

 

개방교합 문제를 먼저 해결하기 위해서 상악, 하악의 4번치아를 발치한후 Double TPA  Double Lingual Arch를 이용해 1, 2번 어금니를 올바른 각도로 유도합니다.


교정기 장착.jpg


바깥쪽 브라켓은 위턱과 아래턱의 발치공간을 닫아주는 역할을 하며 위턱의 잇몸 돌출을 해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안쪽 장치는 미니스크류를 이용하여  위턱과 아래턱의 1,2번 어금니가 올바른 교합각도가 되도록 유도하게 됩니다. 아래턱의 1,2번 어금니는 바깥쪽 잇몸에 스크류를 고정하여 당겨줍니다.

 

[본 사진은 새이치과에서 치아교정치료를 받은 환자 사진이며 자세한 치료의 설명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